㈜에코파워텍 제주시 화북동에 위치한 ㈜에코파워텍 본사. ㈜에코파워텍은 국내 전력 인프라 융복합 기술 선도 기업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 및 수배전반 분야의 제조 및 설비, 유지보수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에코파워텍은 전력 인프라의 안정성 극대화를 위한 융복합 기술을 개발해 제주도 전력계통 분야 최초로 수배전반 시스템 조달 우수 제품에 지정됐다. 분전반 및 빌딩 자동 제어 시스템이 조달청 혁신 제품으로 지정됐는데 조달청의 우수 제품 인증은 전국에서도 1년에 3∼4곳에 불과할 정도로 깐깐한 심사로 정평이 나 있다. 현재 국내 특허 18건, 해외 특허 9건 등 다수의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하고 있으며 제주도 수배전반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에코파워텍에서 개발한 수배전반 기술은 고장이나 화재 발생 위험을 사전 감지할 수 있는 지능형 전력 설비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에코파워텍의 수배전반 시스템은 지진을 감지해 리히터 규모 최대 8.3의 강진에 대한 내진 성능까지 검증받았다. 국내는 물론 미국 국제기준 내진 시험까지 통과했다. 또한 에코파워텍은 자사 수배전반 시스템이 설치된 제주도 내·외 모든 건물의 전력 계통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통합 관제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출처 : 동아일보 (https://www.donga.com)
기사전문보기 |